오토라이드 이용약관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카일이삼제스퍼(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서비스(이하 “오토라이드 서비스” 또는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1.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개인 회원”과 “법인 회원”으로 구분되며본 약관에서 별도 언급이 없는 한 “회원”은 개인 회원을 지칭합니다.

2. “차량 대여 사업자”라 함은 회사와 예약 및 결제 대행 계약을 통해 회원에게 차량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대여사업자를 말합니다.

3. “온라인 차량 대여 예약 서비스 사이트”(이하 “웹사이트”라 한다)라 함은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admin1.otoride.co.kr 및 앱 서비스를 말합니다.

4. 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3(약관의 개정)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이메일 통보서면 통보오토라이드 앱 내 게시사업장 및 제휴 가맹점 내 게시 등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회사가 이메일 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이메일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약관 제19조 제2항에 따라 회원이 최근의 정보로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과 제2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본 규정의 통지 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도 이를 준용합니다.

4(약관의 명시 및 효력)

1.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들이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의 첫 화면 혹은 공지사항 메뉴에 게시합니다모바일에서는 공지사항 메뉴를 통해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5(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 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 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 정책”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6(회원 가입 및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 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서비스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등록 내용에 허위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③ 운전면허 취득 1년 미만인 자

3. 법인은 법인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법인 회원으로 가입을 신청할 경우회사는 사업자등록번호 등 법인 정보를 추가로 확인하게 됩니다.

4.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운전면허유효여부를 승인한 시점으로 합니다.

7(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이메일전화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③ 가입된 회원의 등록 번호를 제3자가 사용하는 경우

④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⑤ 회원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⑥ 회원 탈퇴 시 3개월간 회원 재가입이 제한됩니다회사에서 허가한 경우에는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 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4. 회원이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1(365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회원”이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회사는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5. 회사는 “휴면회원” 처리 예정일 30일 전 해당 사실을 이메일을 통하여 사전 안내합니다.

6. 회원은 “휴면회원” 처리일 이후에 사이트 상에서 직접 본인 확인을 거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기타 회원자격상실 조건은 차량 예약 시 동의한 차량 대여약관에 명시된 계약의 해지 조건을 따릅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회사는 제3조 제1항 각 호에 규정된 방법 가운데 1가지 이상으로 당해 사항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9(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차량 대여 사업자의 차량에 대한 장기/단기 대여 예약 및 결제 대행 서비스

②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차량 대여 사업자의 차량 이용에 필요한 회원카드주유카드하이패스 카드 지원 서비스

2.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업체 간의 통합사업폐지 불가피한 영업 상의 이유 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9조에 명시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전쟁폭동화재파업 등 쟁의행위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③ 회사가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고장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④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⑤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제1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이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이상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11(예약 및 연장)

1. 회원은 웹사이트를 통해 차량 대여 사업자와 대여자동차에 대한 대여계약(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시간 이전에 반드시 예약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4(96시간이상의 장기간 사용에 관해서는 회사의 허가를 받아야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예약은 10분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며예약이 가능한 최소시간은 30분입니다.

3. 회원은 대여계약 후 사용 중인 대여자동차의 대여시간을 연장 요청할 수 있으며사용 중인 대여자동차를 다른 회원이 대여 계약하여 대기 중인 경우가 아닌 때에 한하여 대여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에 사전 통보 없이 반납 시간 연장을 하지 않고 이용을 하는 경우 회사가 임의로 반납시간을 연장하여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대여계약 후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 시점에 따라 회사가 사전 고지한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6. 웹사이트 이용 중 문제 발생 시 오토라이드 고객센터(1577-5123)로 연락하고 회사의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12(차량 인수와 반납)

1. 회사의 지정된 주차 구역에서 미리 예약 선택한 차량을 인수하며 반납 시에는 규정된 절차에 따라서 차량을 깨끗한 상태로 파손내용 없이 예약된 시간 내에 지정된 주차 구역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2. 차량 사용이 끝나는 시점은 회원이 차량을 가지고 정확히 지정된 반납 주차장소에 주차하고 서비스 회원 카드를 차량의 카드단말기에 접촉하여 차량의 문을 잠그거나 모바일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의 문을 잠그는 것 또는 스마트키 반납버튼을 통해 반납을 완료하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3. 회원이 예약된 반납 예정 시간보다 일정 시간 이상 먼저 차량을 반납해도 사전 예약한 시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4. 회원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차량 키를 분실하셨을 경우 즉시 회사로 통보해야 하며회원은 차량 키의 배상은 물론 이러한 기간 동안 시간당 요금을 지불해야 하며 차량 반납 전에 모든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은 차량 도난 시에는 바로 보고해야 하며 증거제출을 위해 회사 회원 카드를 본사로 즉시 반납해야 합니다

13(요금정책)

1. 회원은 회사에서 규정한 서비스 이용요금 정책을 준수할 것을 약속하며 아래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정책에 동의합니다서비스 이용요금 정책의 구체적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게재하며향후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오토라이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각종 비용은 회원의 신용카드 등(체크카드 등 각종 결제카드 포함이하 동일)의 사전 등록에 의한 자동 전자지급결제 방식으로 결제됩니다.

3. 서비스 예약 연장에 따른 추가 서비스 이용요금도 등록된 신용카드 등으로 자동 전자지급결제됩니다.

4. 회원의 신용카드 등이 이용정지되는 등의 사유로 인해 승인 거절되어 사용요금주행요금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각종 추가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해당 회원은 본조 7호에 따라 미결제 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오토라이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7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5. 대여자동차의 대여요금은 차량 대여 사업자가 결정하는 바에 따르며차량 대여 사업자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법인 회원의 경우법인의 구성원에게 청구되는 요금은 회사와 법인이 별도 협의한 방법에 의해 요금을 일괄 정산 및 결제할 수 있습니다.

7.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이러한 회원의 서비스 사용 권한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

14(회원카드 및 주유카드)

1. 회원카드는 회원 본인 외에 타인에게로의 대여가 금지되어 있으며그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카드를 통신불능지역을 대비하여 항시 소지하여야 하며회원카드 미소지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카드는 분실 또는 파손(회원의 과실)으로 인한 재발급 요청 시 재발급 비용이 5,000원 발생합니다.

4. 회원은 오토라이드 서비스를 통해 대여한 자동차에 대해 주유를 할 경우 반드시 회사에서 제공한 주유카드를 이용하여 주유를 해야 합니다다른 차량에 대해서는 회사의 주유카드를 이용하여 주유를 할 수 없습니다.

5.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에서 지정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주유 전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회사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6. 서비스 이용요금은 웹사이트에 게재되므로 회원은 분쟁의 예방을 위해 사전에 요금정보를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7. 서비스 이용요금은 유가 변동 등에 따라 사전 고시 후 변경 가능합니다.

15(차량 고장이나 사고발생 시)

1. 회원은 모든 차량에 대한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차량 대여 사업자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차량 사용 시 반드시 회사의 운전자 사용 안내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16(운행정보기록)

1. 회사의 운행 정보 기록은 다음 각호의 내용이 차량의 단말기에서 회사 서버로 전송됩니다.

① 회원의 예약 사용 후 반납시간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차량의 반납장소 위치총 누적주행거리

2. 회사는 오토라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수집한 운행거리 및 통계데이터 등의 사용 현황 데이터를 제휴 대학 및 회사에 현황 정보 제공의 목적을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차량 미 반환 등 계약 위반시의 차량 회수차량 대여 계약의 이행 또는 분쟁 해결 등을 위한 경우수사 기관/정부 기관/행정청/법원 등의 적법한 조사 요구 또는 명령 등에 대한 협조/이행을 위한 경우그 외에 본인이 별도로 본인의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한 경우 위 목적 범위 내에서 차량의 위치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0조에 따라 급박한 위험으로부터 긴급 조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 없이도 개인위치정보가 긴급 구조 기관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17(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 행위 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② 웹사이트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삭제 등 훼손행위

③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④ 회사 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⑤ 회사 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8(공개게시물의 삭제)

1. 회원의 공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공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사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서양속에 위반하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③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⑥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9(분쟁해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 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0(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1(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오토라이드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차량 대여 사업자 간의 자유로운 차량 대여를 중개하는 오토라이드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차량 대여 사업자의 대여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차량 대여 사업자를 대리하지 아니합니다.

7.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가 아닌 한 회원이 오토라이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여한 차량 대여 사업자의 대여 자동차와 관련된 권리의무 등은 회원과 차량 대여 사업자 간의 대여계약차량 대여 사업자 내부 정책 등에 따릅니다.

8. 회사는 차량 대여 사업자가 오토라이드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한 정보의 진정성제휴 차량의 품질완전성안전성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에 대해서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22(준거법 및 합의관할)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 및 상 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3. 오토라이드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회원의 주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서 제기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한 관계 법규관련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관계 법규관련 약관 또는 약정서에서 정하는 바가 없으면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르거나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23(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주식회사 카일이삼제스퍼

2. 대 표  : 송 윤 화

3.   : 서울특별시 서초구 명달로 9, 6층(방배빌딩)

4. 대표전화 : 02-1577-5123

 

 [ 부 칙 ]

1 (시행일)

이 약관은 2024 2 1일부터 시행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

■ 위치정보 관리책임자